• Story of Us (Stories of our alumni)

    2013년 개교 이후, 충분한 진로상담과 가족상담을 바탕으로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전공을 선택하여 국내 및 해외 대학으로 비젼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broken image

    Jinsung Jung

    Hillsong International Leadership College - Pastoral Care. Class of 2014

    호주에 온지 이제 6년이 다 되어가는데 벧엘 국제스쿨에서 특히 오주연 선생님께 배운 것들로 기초를 잡아놓은 덕분에 잘 적응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벧엘 스쿨에서의 가르침이 기초되지 않았더라면, 영어뿐 아니라 삶의 태도 또한 새로 배워야 했던 이 곳에서의 생활이 쉽지않았을 것이고 시작할 용기조차 나지 않았을 것 같아요.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열심히 사는 것 이전에 정말 열심히 하나님을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게 삶의 기반이되고 기초이고 전부입니다. 도전하세요 후배님들!

    broken image

    Kyongjoon Oh

    University of Sydney - Medical Science. Class of 2015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시드니 대학교에서 Medical Science 학과를 2019년 가을에 졸업한 오경준입니다. 지난 2년 동안 벧엘 국제스쿨에서 학생들의 학업적인 부분들 돕는 역할을 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또 성장했습니다. 학생들과의 수업을 준비하면서 책임감과 보람을 느꼈고,

    이러한 자율적인 훈련과 섬김은 현재 대학공부와 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있을 때부터 지금까지 벧엘 국제스쿨에서는 학생들 사이에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과 삶을 다른 학생들과 나누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업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더 나아가서 인간관계에서도 많은 성장이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또한 벧엘 국제스쿨은 매일 오전 예배를 드리며 하루를 시작함으로써, 실력뿐 아니라 영성으로도 뛰어난 하나님의 준비된 사람으로 양육하는 데에 온 힘을 다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학부모님께서 자녀에 대한 역할과 이해적인 부분들을 주기적, 실시간적 상담과 학부모교육을 통해 협력 한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벧엘 국제스쿨은 교과수업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프로그램, 매주 특별활동, 리더십 훈련 등을 통해 수많은 경험을 하면서 전인격을 성장시키는 곳입니다.

    broken image

    Taehi Kim

    University of Technology in Sydney - Design & arts. Class of 2015

    저는 지금은 ‘UTS 시드니 공과대학교 애니메이션과’에 재학 중인, 벧엘 국제 스쿨 졸업생 김태희 입니다. 저는 벧엘 국제 스쿨 과정을 통하여 유학을 온 것도 기쁘지만 그곳에서 만났던 사람들과 그들과 함께 했던 하루하루가 제겐 너무나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매일 오전 시간에 예배 할 때면 제 약한 부분과 아픈 부분을 공동체에 함께

    나누고 하나님께 내보일 때 오히려 제 짐을 내려놓은 것 같아서 너무나 홀가분한 기분도 느꼈습니다. 스스로의 자존감과 정체성이 무척 건강해졌고,

    그로 인하여서 다른 사람들을 좀 더 잘 이해 할 수 있게 되었고

    사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벧엘 국제스쿨은 저의 단점들, 연약함 들을 끝없이 쏟아놓아도 그 부분들

    때문에 함께 울어주시고감싸주시고 포기하지 않으시는

    원장님과 선생님들이 계신 곳입니다.

    broken image

    Juyoung Park

    Macquarie University in Sydney - Linguistic. Class of 2016

    저는 고2 학년 말 학교를 자퇴하고 유학을 준비하게 되면서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벧엘국제스쿨의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미래 진로와 품성공부를 하면서 내면의 힘을 기르고 또 학습적인 부분에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진도만 맞춰가는 학원 시스템에서 벗어나서 실제적인 유학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고 또 외국 땅을 밟자마자 사용할 수 있었던 유용한 어휘, 표현들을 미디어, NIV 영어성경을 통해 공부하고 또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도움은 상담을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학습 이전에 나의 심리상태와 나의 유형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자아성찰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은 살면서 잊지 못할 경험이자 축복이었습니다.

     

    여전히 공부할 것들과 성장해가야 할 품성 들이 존재하지만 , 배웠던 것을 토대로 생활 속에 예수님의 품성을 드러내는 한국을 대표하는 외교관의 사명을 가진 유학생 , 더 나아가 하나님의 자녀된 삶을 살길 원합니다.

    broken image

    Yeeun Jeong

    Administration Assistant at Bethel International School

    벧엘 국제스쿨은 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훈련장소입니다.
    여러가지 리더십 훈련과 끊임 없는 섬김을 통해 많은 성장이 있었습니다.

     

    또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으로 부모님과의 잦은 마찰이 있었지만 스쿨에서의 영적 훈련과 선생님들의 믿음생활을 보고 배울 때 온전히 하나님께

    내 삶을 맡겨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스쿨학생에서 졸업 후 상담실습생이자 간사의 입장으로 이 곳에서 훈련 받은지 3년정도 되었는데 저를 포함한 많은 아이들의 성장과 변화를 지켜봐 왔습니다. 무엇보다 상담센터와 연계되어 있어 학생들 개인상담 및

    가족 상담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수용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것이 이 스쿨의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들은 서로를 편견의 눈으로 바라보지 않고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배워가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일의 예배를 통해 하나님이 이끌어 가시는 내 삶을 온전히 감사함으로 받아드리고 영적인 성장 또한 경험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아이와 부모님이 벧엘국제스쿨을 통해 치유받고 성장하길 원하고 그 속에서

    저 또한 배움이 있을 것을 기대합니다.

    broken image

    Hyojung Pyeon

    Administration Assistant at Bethel International School (2014~2016)

    벧엘 국제스쿨은 과거의 저처럼 관계에서 상처받은 아이들이 성장하기에 최적의 훈련장소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관계에서 상처받고 어려움을 느꼈던 아이들이 사랑으로 수용받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받는 과정을 통하여 이제는 상처입은 치료자로서

    서로를 진정으로 품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또한 벧엘스쿨의 학생에서 간사가 되기까지 선생님들의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이 있었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상담과 1:1 코칭을 해주셨기에 지금의 제가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는 기독교상담대학 3학년으로서, 벧엘국제스쿨 간사로서

    아이들을 바라볼 때 하나님안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게됩니다.

     

    벧엘스쿨에서의 배움을 통해서 아이들은 각 개인에게 부족한 품성과 실력을 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엇보다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위해

    준비되는 가장 축복된 시간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곳으로 인도하시고 치유와 성장을 있게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동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broken image

    Sukhyun Kang

    University of Technology Sydeny - Software Engineering, Class of 2017

    저는 17살부터 3년가까이 벧엘국제스쿨에서 예수님의 49가지품성에 대하여 배우고 제 삶속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벧엘국제스쿨을 알기전까지 저는 품성에 대하여 전혀 알지도 못했고 배우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벧엘국제스쿨을 통해서 품성의 중요성을 알게되었고 특히 주연선생님을 통해서 미국 인더갭 리더십프로그램을 소개받고 인더갭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016년 9월에 인더갭 리더십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품성을 더 열심히 배우자”,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자”, “영어실력을 더욱 향상시키자”라는 목표와 열정을 갖고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 불안한 마음도 있었지만, 이곳에서 정말 힘들 때 붙잡을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벧엘국제스쿨과 인더갭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에게 부족한 품성들을 배우고 실천하여 삶의 변화를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들 드립니다. 특별히 나를 벧엘국제스쿨로 인도해주셔서 선생님들의 가르침과 1:1 상담과 코칭을 통해 나의 생각과 감정 그리고 의지를 성장시켜주심에 더욱더 감사를 드립니다.

    broken image

    Daehan Jung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 IT, Class of 2017

    저는 2013년 9월 벧엘국제스쿨에 입학하여 2016년 19살이 되기까지 벧엘국제스쿨에서 품성훈련과 영성 그리고 NIV를 통한 영어실력을 훈련하여 드디어 2016년 9월에 미국 인더갭 리더십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벧엘국제스쿨에서 가장 중요하게 가르치시는 “품성훈련”과 인더갭에서의 강도 높은 품성훈련과정을 마치고 미국 방과후 초등학생들에게 품성의 정의를 가르치고 하나님을 전하는 과정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인더갭에서 가장 크게 도전을 받고 있는 품성은 “시간엄수”입니다. 벧엘국제스쿨에서도 아주 중요한 품성이라고 배웠던 시간엄수 성품은 “존중”의 성품을 실천하기 위한 가장 첫단계라는 사실을 다시한번 깨닫고, 삶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온유와 겸손 그리고 순종의 품성을 이곳에서 가장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품성이자 배우기 가장 힘들었던 품성을 벧엘국제스쿨과 미국 인더갭 리더십프로그램을 통해서 배워가고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러한 과정을 소개해주시고, 인더갭에 올 수 있도록 4년동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끝까지 믿어주신 부모님과 무엇보다 저의 모든 것을 아시고, 이곳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broken image

    Yeeun Kim

    Hillsong International Leadership College - Dance ministry. Class of 2018

    벧엘국제스쿨이란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 세상가운데빛의 역할을 감당할 하나님의 군사로 훈련 받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모두가 함께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함께하는 사랑의 공동체로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 곳에 오기 전까지 저는 제 실력에 맞는 대학을 가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벧엘에 오게 되면서 얻게 된 큰 선물들이 있습니다.첫 번째 선물은 저의 꿈을 찾은 것입니다. 저에게는 심장을 요동치게 했던 꿈들이 있었지만 막막한 현실 앞에서 서서히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그 찬란하던 꿈들을 다시 찾을수 있도록 선생님들께서 구체적으로 도와주셨습니다.

     

    또 하나의 큰 선물은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도 알지 못하고 나 스스로를 미워하고 사랑하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매일 드려지는예배와 기도회, QT나눔, 리더모임, 기숙사 생활 등 크리스천 리더십 훈련을 통해 하나님 자녀로서 준비되는 축복된 시간이었습니다.
    벧엘국제스쿨은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기적의 공동체이며,

    엘벧엘의 하나님께서 주관하고 계시는 믿음 공동체입니다.

    broken image

    Garam Kim

    University of Sydney - Biology, Class of 2019

    벧엘국제스쿨은 피난처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에서 상처를 받은 이가 와서 자립심을 가질 수 있는 곳, 배타적일 수 있는 기독교 공동체임에도 불구하고 믿지않는 사람도 다닐 수 있으니 포용력이 큰 것 같습니다. 기독교 공동체라 영어도 품성도 기독교적이지만 혐오감이 없다면 기독교 신앙인이 아니더라도 배우고 생활하기에는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 예배에 참석하거나 하진 않지만 성경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배우고 알게된 성경 지식으로 크리스천인 엄마와 말이 통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성장으로는 공부뿐만 아니라 조금씩 사회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차츰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broken image

    Sieun Kim

    Hillsong International Leadership College - TV & Media. Class of 2019

    저에게 벧엘국제스쿨이란 울림이 있는 곳입니다.제가 이전에 3년동안 다녔던 중국에 있는학교에서의 저는 선생님들에 대한 불신과 두려움, 불평이 가득한 상태로 한국으로 돌아와서 바로 찾은 곳이 바로 우리 벧엘이었습니다. 입학하자마자 제가 느꼈던 것은 벧엘이 다른 학교와는 무언가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동안 저는 평생 동안 어떤 선생님도 믿지 못할 것이라 생각하였으나, 벧엘에서 1년동안 품성교육을 받으며 선생님들에 대한 믿음과 신뢰감이 회복되었습니다. 그리고 차츰 제 중심의 삶이 아니라 권위자에게 순종하는 삶이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 삶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부족함이 많지만 1년 전과 지금의 나를 돌아보면 정말 놀랍고 뿌듯합니다.


    이제는 그 동안 저의 삶을 이끌어주신 하나님에 대하여 알게 되고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벧엘에서 매일 아침마다 예배를 드린 것처럼 졸업을 한 후에도 매일의 삶이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되어 하나님의 뜻 안에서 열매 맺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broken image

    Nayun Kim

    Chongshin University - English Education. Class of 2022

    벧엘국제스쿨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변화와 성장’입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표정입니다. 벧엘에 오기 전에는 밝게 웃고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막상 사진을 찍어보면 활짝 웃고 있지 않는 저를 종종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벧엘국제스쿨에서 2년간 훈련을 받으며 영, 혼, 육이 건강하게 성장하다보니 진심으로 기쁜 미소가 나왔습니다. 또한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고,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도 있었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몸이 건강해지며 지식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신감도 많이 생겼고, 품성훈련소에서 배우며 순종과 감사의 품성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공동체를 섬기는 훈련을 함으로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비전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렇게 변화되고 성장함으로 20대가 되기 전에 하나님의 집, 벧엘에서 훈련받을 수 있게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broken image

    Eungyeol Lee

    Daegu University - Youth counselling welfare . Class of 2022

    저에게 벧엘국제스쿨은 치유와 성장의 장소입니다.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국내외로 학교를 옮겨 다니며 저의 정체성과 신앙적인 부분에서 많은 혼동이 있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벧엘을 입학하면서 삶의 방향과 생각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선생님들의 강하신 믿음과 저희에게 주시는 사랑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저는 줄곧 마음의 그릇이 텅 빈 사람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하지만 벧엘에서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며 전인격적인 선생님들의 코칭과 원장님의 상담을 통한 치유와 회복으로 마음의 그릇을 세상의 것과 절대적으로 구별된 마르지 않는 하나님의 것으로 채워나갈 수 있었던 것에 매우 감사합니다.


    이 모든 길과 채워주심이 주님의 인도하심과 계획하심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벧엘은 결코 하나님의 보호 아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세상과 ‘다른’ 곳이 아닌 세상과 ‘구별된’ 다음 세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씻김받는 곳입니다. 저는 더 많은 다음 세대들이 하나님의 집에 거하며 또한 하나님의 종합 선물 세트인 기숙사에서 세상의 관점으로 살았던 우리의 시선이 하나님 나라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더욱 성장하는 다음 세대들이 일어나기를 축복합니다.

    broken image

    Damin Nam

    Administration Assistant at Bethel International School (2023-)

    벧엘국제스쿨은 하나님께서 주신 귀한 “선물”입니다.3년 전, 저는 사람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으로 누구와도 건강한 관계를 맺지 못한 채 벧엘국제스쿨에 입학했습니다. 그러한 저를 끝까지 기다려주시고, 조금의 편견없이 포용하여 주시고, 사랑으로 다가와 주셨던 선생님들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느꼈고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점차 스스로가 사랑받기 합당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되며 정체성의 회복과 상처를 치유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벧엘에서 이루어지는 날마다의 예배와 큐티, 기도회, 동아리, 기숙사, 단체활동을 통해 공동체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셨으며. 잊고 있었던 가족의 소중함까지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벧엘의 가장 큰 장점은 가족같은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신뢰와 믿음, 사랑이 있다는 것. 무엇보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시고 관하시는 공동체이기에 매일 회복과 치유가 일어나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깊으신 뜻과 비전이 있는 공동체라는 것을 날마다 몸소 느끼고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벧엘국제스쿨로 인도하신 하나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언제나 주님의 시선으로 학생들을 바라보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벧엘국제스쿨에서 받은 사랑과 은혜를 세상에 흘러보내는 주님의 자녀로 성장하길 소망합니다